새로운 業을 준비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필요를 채우는
폭넓은 맞춤형 교육을 기획하여 단기 강좌를 운영합니다.
공유하기
모집중

신사업 브랜드 전략과 실행

ㆍ모집기간
2017-11-08~2017-11-21
ㆍ프로젝트(강좌)기간
2017-11-22~2017-12-13
ㆍ운영기관
스타트업캠퍼스 X PathfinderNet
ㆍ강좌(프로젝트)요약설명
성공을 위한 생존 '브랜드 전략'
ㆍ지원선발방식
선착순 등록 : https://goo.gl/oqK7nj
(마감시 추가 신청을 받지 않음)

[강의 일시]

- 11/22(수) 개강 ~ 12/13(수) 종강

-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 9시 30분


[강의 장소]

- 스타트업캠퍼스 2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대왕판교로289번길 20)

 

문의: 031 - 698 - 2054(elena@gstartupcampus.or.kr)


 

 

수많은 아이디어와 새로운 서비스가 

혜성같이 등장했다가 바람처럼 사라지는 전쟁같은 스타트업 세계,

아직도 신규 고객 유치만을 위해 애쓰고 계신가요?

 

하지만 스타트업에게 브랜드는 생존의 문제이고,

브랜드 전략은 이러한 생존을 길게 유지시켜주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브랜드 실행은 보이는 것에서 전해지는 것으로 완성됩니다.

 

브랜드 전략부터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비쥬얼라이제이션까지

자금과 Resource는 물론, 시간까지 부족한 

스타트업, 신사업 부서에 꼭 맞는 브랜드 전략!


전쟁같은 시장에서 살아남고

성공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의 A-Z을 알려드립니다.

 

 

 

1. 커리큘럼의 특징

 

[실제 수행 사례 및 국내 스타트업의 사례를 통한 

손에 잡히는 브랜드 전략 실행 사례]


실제 진행한 프로젝트를 사례로 하기 때문에 

보다 더 생생한 이야기로 공감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기업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들 뿐만 아니라 

지금 최고로 Hot한 브랜드들의 사례도 곁들이고자 합니다.

 

[스타트업/ 신사업 부서에 꼭 맞는 브랜드 전략 전수]


기업내의 브랜드 업무는 브랜드 컨설팅이나 대행사 업무와 다릅니다. 

이 사업에 대한 WHY,  끊임없는 고민 속에서 

사업과 브랜드의 확고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기업내 브랜드 담당자로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기본지식과 

기업내 다른 업무들과의 연계한 실행방안, 

대행사와 협업할 때 결과물 판단하는 기준 등을 제시합니다.

 

각 주제별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을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시장에서 존재감을 구축해 가기 위한 방법론을 학습하고,

업에 적용해서 업무를 수행하거나 전문대행사 결과물을

자기 관점으로 해석해서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2. 교육대상

 

[초기 스타트업 대표 및 창업자]

 

사업전략과 브랜드전략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당장 실무에 적용할수 있는 브랜드 전략 수립방법과 

우리를 ‘어떤 브랜드’라고 알려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가이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 내부적인 혼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신사업 부서]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의사 결정에 근간이 되는 

기준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내부 구성원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구심점을 구축하는 비결을 전수합니다.

 

 

3. 강사소개

 

[차상우 코치]

 

차상우 코치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Interbrand’에서 

브랜드 전략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며 수석 컨설턴트로 활약하셨고, 

LG화학 신사업 Global Project, CJ 글로벌 전략 브랜드 마케팅 등 

글로벌 비즈니스 인더스트리 및 브랜드 전략 기획, 실행 업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역량, 노하우를 보유하고 계십니다.

  

현재 Brand Experience Creator Group을 지향하는 

‘the.WATERMELON’의 Co-Founder이자 CEO로서, 

스타트업에 최적화 된 사업관점 기반의 브랜드 전략의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류현준 코치]

 

류현준 코치는  국내 Top 브랜드 컨설팅 펌 브랜드앤컴퍼니에서 

기아자동차, 구찌,레종, 삼성생명, KOTRA, 한솔제지, AIA, CJ 푸드빌  등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계십니다.

금번 강의에서는 고객이 찾아야만 하는 

‘브랜드 만의 명확한 존재이유'를 제공하는 

살아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생존 브랜드 전략을 제시해주실 예정입니다.

 

[김동찬 코치]

 

김동찬 코치는 국내 Top 브랜드 컨설팅 펌 브랜드앤컴퍼니에서 

LG전자, 현대자동차, KT, 신세계 등 유수의 기업들은 물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대구광역시, 평창군 등 공공분야를 아우르며 

브랜드 전략, 네이밍, 스토리개발 등 

다수의 Verbal Branding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해오고 계십니다.

이번 강의에서 브랜드 전략과 방향에 부합하는 브랜드 네이밍 개발, 

그리고 개발한 브랜드 네임에 힘을 실어주는 브랜드 슬로건, 스토리까지 

Verbal Branding의 모든 실무 노하우와 지식을 전수하고자 합니다.

 

[심윤석 코치]

 

심윤석 코치는 랜도 뉴욕, 인터브랜드 에서 브랜드 디자이너로서 일했으며, 

기아자동차에서 브랜드 디자인 총괄을 담당하였습니다. 

브랜드 관련 Visual Identity 및 Space Identity 등 다양한 분야의 

총체적인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텐저블 디자인 전문회사의 CEO로서 

본 강의에서는 브랜드를 정의하고 시작화하는 작업과 브랜드의 정체성을 

일관성있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으로 표현해 내는 방법들을 전달할 것입니다.

 

 

4. 커리큘럼 소개

 

제1강_리소스(사람, 시간)가 부족한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드 전략의 이해 및 실행 Tip

 -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드 전략이란?

- 사업이 먼저인가? vs. 브랜드가 먼저인가?

- 당신의 사업은, 브랜드는 왜 존재하는가?

-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스토리의 이해

- 브랜드 전략의 시작은 어디서 부터?

 

제2강_살아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핵심적인 생존전략

- 경쟁 지형 고르기

(브랜드 선호도 vs 브랜드 연관성, 당신이 경쟁할 곳은 어디인가?)

- 핵심 경쟁 이미지 선정하기

(남들이 결코 모방할 수 없는 자신만의 차별점은 어디서 기인하는가?)

- 미래의 존재 이유 구체화하기

(자신은 어떤 브랜드로 고객의 기억 속에 남고 싶은가?)

 

제3강_브랜드 생명을 좌우하는 버벌/네이밍 핵심방법론

브랜드 네이밍의 진실or거짓

- 브랜드 네이밍의 믿음/소망/사랑

- 네이밍 따라하기: 프로세스&방법

- 꿈보다 해몽

- Q&A

 

제4강_브랜드 전략과 일체화된 비쥬얼 브랜딩 노하우

- 브랜드 전략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방법

- 브랜드의 본질을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방법

- 브랜드 디자인을 올바르게 풀어내는 실무 프로세스

- KIA에서 수행하신 실사례 공유

 

 

 

1) 수강 신청 바로가기 : https://goo.gl/oqK7nj

(결제를 위해서는 반드시 수강신청 폼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2)  수강료:  42만원

 

3)  결제 방법

- 무통장 입금 (우리은행 1005-302-970946 (주)패스파인더넷)

- 카드 결제 (카드결제의 경우 수강신청폼 작성 후 결제 안내 예정)